클래스란?
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(OOP)의 핵심 요소로, 프로그램에서 특정 유형의 객체를 정의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. 클래스는 속성(데이터)와 메서드(동작)를 포함하여 객체의 상태와 행동을 설명합니다
클래스생성
// Test 클래스 생성
class Test
{
// 멤버 변수
int a;
}
클래스 호출
Test test = new Test();
참조형식 특징
Test test = new Test();
test.int = 22;
// 출력 - 22
Console.WriteLine(test.int)
test = new Test();
// 출력 - 0
Console.WriteLine(test.int)
같은 클래스가 두번 만들어지면 처음에 만들어졌던 클래스의 주소를 날리고 마지막에 만들어진 클래스의 주소를 가져온다. 이렇게 되면 먼저 만들어진 클래스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. 사용하지 못하게 된 클래스들은 가비지 컬렉션이라는 프로그램에 의하여 지워진다.
프로퍼티
정보 은닉을 위해 사용됨
public class Test
{
int a;
public int A
{
get
{
return a;
}
set
{
// value는 외부에서 가져온 값
a = value;
}
}
}
생성자 생성
클래스를 호출시 제일 처음에 실행되는 것 , 생성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 생성자가 자동으로 생성됨
class Tets
{
// 기본 생성자
public Test()
{
}
// 매개변수 생성자
public Test(int a)
{
}
}
생성자 호출
// Test 클래스 호출 , 기본 생성자
Test test = new Test()
// Test 클래스 호출 , 매개변서 생성자
int a = 12
Test test = new Test(a)